[게임 개발 일기] CreateWithUs 프로젝트 시작
안녕하세요! bonobono-dev 블로그를 운영 중인 게임 개발 꿈나무, 구본후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새롭게 시작하게 된 프로젝트 CreateWithUs 를 시작하게 된 사실을 알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들어가기에 앞서..
- 우선 시작하려는 프로젝트의 컨셉은 카드 + 서바이벌을 융합할 예정입니다.
- 아직 아이디어 구상이 완전히 끝나지 않았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현재 프로젝트 일정을 관리하고 있는 Notion Page 주소입니다.
1. 프로젝트 기간
프로젝트 기간은 5월 16일부터 ~ 5월 30일 까지 약 2주 동안 진행하려고 합니다. 진행하면서 다른 일정이 추가되거나, 학교의 수행 평가로 인해 지연될 가능성은 높습니다만, 최대한 일정에 맞춰서 완성할 것입니다! 그러면 그 일정이 무엇이냐?
2. 프로젝트 일정
현재 아이디어 구상 단계이기 때문에 완전한 계획이 나온 상황은 아닙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Notion이라는 편리한 툴을 활용해서, 프로젝트의 진행도 및 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입니다.
3. 프로젝트 목표
저는 게임 개발을 하면서 정말 다양한 것들을 공부했는데, 그것들을 개인적으로 정리하기만 해왔습니다.
즉, 배운 것을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는 기록한 것이 적은 편입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제 1 목표는 바로 매일매일 프로젝트를 하면서, 다시금 공부한 점과 배운 점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또한, 즉석으로 프로토타이핑을 하다보니, 갑자기 번득하고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거 프로젝트에서 그런 아이디어들을 잊어버리거나, 놓치고 적용을 못했던 것이 많이 후회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의 제 2 목표는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게 무엇이든간에 기록하고, 필요할때 활용하자는 것입니다.
일을 하면서 나태해지지 않도록, 이 두 가지 목표를 잘 되새기고, 끝까지 계획과 애정으로 프로젝트에 임할 것입니다!!
4. 마음 가짐과 원칙
1. 프로젝트의 끝까지 유지되는 “계획”과 “애정” 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하자.
2. Github Commit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적자. ( Ex) 무언가를 추가했으면 “Feat : 무언가를 추가함”)
3. 빠르게 개발하고 ⇒ Refectoring의 순으로 할 수 있도록 하자. (결과물, 안정적인 구조 모두 중요)
끝맺으며..
말만 프로젝트 목표, 마음가짐과 원칙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열심히 작업해야겠습니다.
사실 게임 개발 일기에 대한 포스팅이 이번이 처음이라 약간 긴장되고, 과연 매일매일 열심히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도하지 않는 것보다는 훨씬 나을 것이라고 생각해 한 번 마음 좀 다 잡아보겠습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게임개발일기]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